심야괴담회 레전드 추천 전 시즌 BEST 5

 


어렸을 적 전설의 고향부터 시작된 저의 호러, 스릴러 사랑은 모든 호러 컨텐츠는 다 챙겨보는 공포 마니아로 발전 되게 만들었습니다. 심야괴담회 파일럿 방송부터 한 편도 빠짐없이 챙겨본 애청자로써 오늘은 시즌3를 포함해서 현재까지 공개된 에피소드 중 가장 무서운 편 5개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엄선하고 엄선했습니다.

심야괴담회 레전드 추천 BEST 5

5위 시즌1 꼬까신

줄거리

작은 시골에 살았던 사연자의 사촌동생, 또래라고는 동생과 두 명밖에 없었습니다. 장마 때문에 오랫동안 못 만나다가, 가 그치고 아이들은 오랜만에 놀았습니다. 위험하니 농수로에서 나오라는 어른들의 얘기를 듣지만 친구의 신발이 벗겨지고... 그로 인해서 벌어지는 일을 담은 사연입니다.

후기

배우 이세영님이 읽어주신 사연입니다. 조곤조곤하고 무서운 이야기에 딱 맞는 이세영님의 목소리가 몰입감을 높여줘서 좋았습니다. 사연도 섬뜩한데 세영님이 부르신 노래가 계속 귀에 맴돌 정도로 으스스합니다.

아이들의 천진한 생각이 때로는 더 무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점프 스퀘어(갑툭튀), 섬뜩한 분장과 cg등이 돋보이는 편은 아니었지만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사연이라 5위로 선정했습니다. 레전드 편 모음의 에피타이저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

심야괴담회 공식 유튜브 채널 꼬까신

4위 시즌3 이키닌교

줄거리

일본 유학중이던 사연자는 경제적인 어려움에 번역 알바를 시작하게 됩니다. 구인 사이트에서 조건이 말도 안 되게 좋은 의뢰를 발견하고 신청을 하자 맡게된 이야기가 바로 '이키닌교'였고... 번역을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사연입니다.

후기

배우 김아영님이 읽어주신 사연입니다. 괴담 마니아라면 들어보셨을 '이키닌교' 이야기를 이번 심야괴담회 시즌3에서 다뤘습니다. 살아있는 인형이라는 뜻의 이키닌교는 일본의 방송인분이 겪은 실화를 담은 이야기 입니다.

흔한 괴담 느낌이 아니라 기묘한 이야기를 직접 겪으신 사연자께서 제보를 해주신 것이라 훨씬 무서웠습니다. 일본 괴담과 실화 괴담을 좋아하시면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

mbc 심야괴담회 공식 채널 이키닌교

3위 시즌2 엄마

줄거리

중학교 선생님인 사연자께서 어렸을 적 직접 겪으신 사연입니다. 어린 사연자와 가족들은 저렴한 가격에 빛도 잘 들어오는 집에 이사를 가게 됩니다. 첫날 밤 화장실에 다녀오고 싶어서 잠에서 깬 어린 사연자는 인기척을 느끼고... 밤중에 혼자서 있다가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사연입니다. 

후기

배우 이이경님이 읽어주신 사연입니다. 개인적으로 CG와 분장이 한 손 안에 들 정도로 무섭습니다. 저는 실시간으로 보다가 포기하고 아침에 다시 봤을 정도로 정말 무섭습니다. 혼자있는 한밤 중의 집만큼 무서운 것이 없죠. 그 스산한 느낌이 제대로 재현이 되어 있으므로, 3위로 선정했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

mbc 미스터리 공식 채널 엄마

2위 시즌3 안경공장2

줄거리

사연자의 형님이 대학교에 다닐 때, 친구들과 술을 먹다가 '안경공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절대로 가지 않을 것이라고 형님은 말했지만 어쩌다 보니 결국 방문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이상한 여자를 보게 됩니다. 장난 삼아서 폐 건물에 담력체험을 갔다가 벌어지는 일을 담은 사연입니다.

후기

개그맨 황제성님이 읽어주신 사연입니다. 시즌1에서 한번 다루었던 대구의 안경 공장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 입니다. 개인적으로 1편은 쏘쏘하게 봤는데, 이번 2편이 정말 무서웠습니다. 담력체험을 함부로 하지 않았으면 해서 제보를 하신 사연 제보자님의 말씀이 깊게 다가왔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

MBC 미스터리 공식 채널 안경공장2

1위 시즌2 살생부

줄거리

사연자의 남편은 영업직이라서 술자리가 잦습니다. 어느 날 한밤중에 남편이 자동차 전용 도로에서 발견이 되었다는 경찰의 전화를 받고, 너무 화가 나서 남편에게 따져보지만 귀신 때문이라는 대답을 듣습니다. 이에 진지하게 얘기를 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지 더 화가 난 사연자는 결국 시부모님에게 얘기를 해보지만... 이를 들은 시부모님의 안색이 이상해집니다. 이름이 같았던 같은 병원 사망자와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사연입니다.

후기

개그우먼 김숙님께서 읽어주신 사연입니다. 

제가 지금껏 봤던 괴담 방송 중 유일하게 너무 놀라서 움직이지도 못하고 얼어붙었던 사연입니다. 분장이 역대급이어서 만약 징그러운 분장, 잔인한 분장을 못 보신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슴슴하다 못해서 심심하게 느껴지셨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이 사연 속 '부선재'님의 이름도 아직 또렷하게 기억할 정도로 임팩트가 강합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링크

엠뚜루마뚜루 MBC 공식 채널 살생부

마치며

심괴에 애정을 가지고 꼬박꼬박 챙겨보는 것 뿐만이 아니라 다른 일을 할 때에도 스트리밍을 하는 시청자로써 가장 무서웠던 레전드 편을 추려봤습니다. 꼭 한번 봐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